본문 바로가기

IT World

스마트폰 요금제 인하 <통화 추가20분?>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반응형

정부가 서민들을 위해 스마트폰 20분이란 추가 월 2000원 감면 효과 라는 정책을 내놓았다. 청소년 요금제에 대한 방향성과 서민물가를 위한 종합대책 가운데 하나인 통신비 절감 대책을 위해서이다.

 

정책의도
 -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3 5000원 미만의 정액요금제로 상한선이 정해져 있도록 출시할 예정이다기존 정액요금제 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상한선을 정해 과도한 요금이 나오는 일은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음성, 문자, 데이터 등 사용자가 직접 조절해 쓸 수 있게된다.
 
나의견해 
 -
과연 최선의 선택인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상식적으로 이 글에 공감을 하냐는 것이다. 웬만한 스마트폰은 5만5천원 이상을 써야 무료로 주는제품들이다. 저가형 스마트폰이 있다고는 하지만, 3만5천원으로 정액요금을 선택할 경우 기계값을 지불해야하는부분이 늘어난다. 정부에서 보조금에 대한 지원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이런 정책발표는 정말 기가차는 말이다. 기계를 실제도 2년약정 안걸고 사는사람들이 과연 몇%나 되는 소리인가. 3만5천원? 말이 3만5천원이지 5~7만원이 매달내는 요금이란 소리이다. 이런 언론플레이 전략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청소년들에게 요금이 싸지니 이제 스마트폰 바꿔볼까 하는 구매욕구만 불러일으키려는 짜고치는 고스톱임에 틀림없다. 우선 현재의 제도로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

아이폰 청소년요금제 i-teen을 보자

기본료 3만5천원에 할인뭐시고 다해서 고객 실부담금이 386000원 월 16500원씩 내야된다. 데이터 무료? 당연히 없다. 스마트폰의 절대적인 매력은 데이터 무제한에 있는데, 아무리 요금제를 인하한다고 데이터를 상한선에 놓고 쓴다면 무슨그게 스마트 폰인가? 청소년들에게 괜히 혹하는 사탕발림같은 정책으로 현혹시키지면 정말 안된다!.

 

정부의 스마트폰 활성화 정책중 하나라고 생각해도 좋다. 하지만 이방법은 최선의 방법은 아닌것 같다. 일단 현재의 스마트폰 제도의 문제가 많은데 일단 현제도의 문제점도 제대로 파악도 안된상태에서 새로운 요금제 상품은 편법을 기승시킬뿐아니라 이미 정해져있고 2년약정을 걸었던 사람에게는 결국 엄청난 배신감과 손해를 가져다 줄수도 있다. 새로운 제도를 개선하려면 최소한 2년뒤에 하자!

 

다음 또 정부의 정말 코가막히고 귀가막히는 정책이 발표된다.


정책의도
 - 서민물가를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무료로 제공하는 음성통화량을 20분 이상 늘리도록 각 통신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존 요금제마다 제공되는 무료 음성통화량을 20분 정도 늘려 사용할 수 있을 경우 1인당 월 2000원 정도의 요금인하가 발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나의견해
- 스마트폰 쓰면서 음성통화를 다 사용하는자 과연 얼마나 될까요? 정부는 이런통계를 내고 계획을 세우는 겁니까?
과연 월2천원의 절약효과를 볼까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저로서는 전혀 2천원의 효과를 전혀 맛볼수가 없네요.
이미 제폰에서는 음성통화가 거의 무제한입니다. 가족들을 제외한 주위 사람들과의 통화는 무료로 사용하고 있구요(skype, viber, olivephone) 문자메세지 뭐 거의 무료고 이러다 보니 매달 정액요금으로 사용하고있는 무료통화와 문자는 거의 다 못쓰구요.
차라리 20분만큼의 기본요금을 할인하거나 정액요금 내에서 다 사용하지 못할경우 요금을 할인해주거나 이런정책이 스마트폰 시대에 맞는 요금제도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참 핸드폰은 잘만드는 나라에서 어떻게 제도로 망칠수가 있는겁니까? 이런 정책 발표하시는 의원님 제가 스마트폰좀 강의해드려요? 님들도 2년약정 걸고 사신거잖아요. 스마트폰 쓰는 사람으로서 매달요금 걱정하면서 요금통지서 보면서 후덜덜해하는 진짜 서민들의 심정을 알랑가 모르겄네요. 요금통지서 읽어보기나 하셨나요?

윗사람들 생각이 그거 밖에 안되요? 정말 그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이런 뭐같은 기사를 아침부터 읽으니 기분이 참 않좋습니다.


 

임시방편책으로 제도를 개선하진 맙시다! 정말로.

이건 아닙니다. 어떻게 무료통화 20분 늘려주면 2천원 할인된다는 발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오는걸까요?

 

반응형